모바일 티머니 환불 알아보자!!
요즘 교통수단이 참 많지요?? 그중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게 티머니인데요. 티머니는 선불과 후불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특히 nfc 기능이 있는 폰이라면 모바일 티머니가 세상 편하죠. 후불은 상관이 없지만 선불을 했을때 환불을 받아야할 경우가 생길때도 있어요. 그럴땐 어떻게 환불을 받아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어플에서 잔액을 환불받는 방법이예요. 모바일 티머니 앱을 실행하시고요. 좌측상단 전체메뉴 → 할인/변경 → 잔액환불신청에서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500원이 공제되세요. 신청후 2주이내 계좌로 입금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월 3회, 50만원까지만 환불이 가능하며 10만원 초과 환불은 월 1회, 연 5회만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방법은 가맹점에서 환불을 받을 수 있으세요. 2만원 이하는 GS 편의점, 3만원 이하는 CU,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미니스톱, 위드미편의점에서 환불이 가능하시고, 3만원 초과시 티머니 역사서비스 데스크에서 환물이 가능합니다. 모두 수수료 500원은 공제한다고 합니다. 한국 스마트카드 본사 1층으로 오시면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50만원까지는 수수료가 없지만 초과 시 1% 수수료를 부과한다고 해요. 10만원 이상의 경우엔 통장 사본과 신분증 지참하셔야 하구요.
혹시 스마트폰 유심 불량으로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하지 못해 환불을 받아야 한다면 직영대리점을 방문하셔야 해결이 가능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랄께요. 혹 기기를 변경하셔서 유심칩만 있어도 환불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모바일 티머니 환불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추운 날씨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